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아이폰12 수원UBASE 리퍼 후기

by 스윗롱롱 2024. 1. 19.
반응형

1. 아이폰 리퍼받은 이유

평소에 종종 전화 통화하는 상대방이 잘 안 들린다고 하기는 했었는데 저는 그게 상대방 폰의 문제인 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배터리만 교체하고 싶었지만, 배터리 성능이 87%였습니다. 저는 분명 광탈하는 것 같아서 하루에도 여러 번 충전기에 꽂아두었는데, 아이폰 정책상 배터리 성능이 70%대로 내려가지 않고 앞에 8자가 있으면 교체가 안 됐습니다.

 

사실 아이폰 사용에 있어 크게 문제가 있거나 하진 않았습니다. 어떻게 보면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가장 큰 이유는 보험 약정기간이 24년 3월 1일로 종료되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3년 정도 사용했으면 문제가 없어도 뭔가 있을 것 같아 우선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2. Apple 지원 : 서비스센터 예약하기

 

인터넷으로 접수하는 방법도 있으나, 저는 앱스토어에서 "Apple 지원"앱과 T올케어플러스 앱을 다운로드하여 접수했습니다. 저는 PC보다는 휴대폰을 더 자주 애용하기도 하는 편이라 앱을 받아서 하는 방법이 편해 앱으로 진행했지만 앱을 받지 않고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원 앱을 열면 보이는 첫 화면에서 하단 가운데 "위치"를 터치하면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선택할 수 있고, 제가 수원 UBASE를 선택한 건 친절하기로 소문이 자자하기 때문이었습니다. 방문할 서비스 센터를 터치하면 <일정예약>을 터치해, '수리받을 기계 선택 -> 수리 문제 선택 -> 일정예약' 순으로 접수하게 됩니다.

 

접수를 마치고 나면 아래의 문자를 받게 됩니다.

[UBASE 수원센터] 고객님의 2024년 01월 06일 13시 00분에 예정된 예약 시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내방 시 iPad를 통해 예약 확인 부탁드립니다. 본 예약은 서비스 센터 방문 예약으로, 재고 예약이 아닙니다. 방문 당일 센터 재고 유무에 따라 부품 주문이 필요할 수 있으며, 당일 수리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예약 시간 10분 경과 시 일정이 취소되며 현장 대기 순서대로 진행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예약하신 일정에 방문이 어려우신 고객님께서는 Apple 지원 앱을 통한 예약 취소 후 방문가능한 시간에 재예약 부탁드립니다.

 

이 문자는 예약 2일 전 오전9시,오전 9시, 예약 하루 전 오전 9시, 당일 오전9시 이렇게 총 3회에 걸쳐 옵니다. 예약을 3번이나 상기시켜 줍니다. 

3. 수원 UBASE 방문

제가 방문한 날은 토요일이라 그런지 대기 손님도 많았고, 시간도 딜레이 되어 대기시간이 다소 길었으나 마감시간인 오후 2시 이전에 접수된 고객들까지는 마감시간이 지나도 처리해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스피커문제로 접수했고, 전화 상대방이 잘 안 들린다고 그랬고, 배터리가 광탈하는 것 같은데 왜 배터리 성능이 87% 인지 이해가 안 간다.. 이렇게 나열하니까 제가 말하는 대로 빠르게 적어주셨습니다. 배터리는 배터리 자체문제가 아니라 복합적인 문제 일 수도 있다고 하셨습니다.

 

검사는 약 15분 정도 소요됐고, 정말 마이크 쪽에 문제가 있었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먼지 청소를 한 적이 없어서 약간 부끄러웠는데, 먼지 문제 일 수도 있어 우선 청소를 해주셨습니다. 마이크 부분 청소 후에 재검을 해주셨고, 다행히(?) 부분수리가 불가한 품목이라 리퍼를 받게 되었습니다.

 

다만 제가 접수한 당일에는 재고가 없어 리퍼폰을 신청해 두고 귀가했습니다. 리퍼폰이 지점에 입고된 후에 너무 늦게 오면 반납할 폰이 없어 리퍼폰을 다시 신청할 수도 있다고 하셨습니다. 

 

"접수증"같은 걸 주셨고, 예약 없이 신분증과 함께 바로 담당자한테 전해주면 리퍼폰을 준다고 하셨습니다.

4. 리퍼폰 교체 준비물 : 아이폰백업, 접수증, 신분증

[UBASE 수원센터 제품 입고 안내] 안녕하세요, 고객님의 제품이 센터에 입고되었습니다. 제품 접수와 픽업 시 신원이 일치한 고객님만 제품을 수령할 수 있으며 제품 수령 시 정부에서 발급한 신분증을 제시해야 합니다. [운영시간] 평일 10:00 ~ 19:00 토요일 10:00 ~ 14:00 (공휴일 휴무) ※ 방문 시 바로 직원에게 문의 부탁 드립니다. [센터 주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중부대로 223번 길 4 상록블루하우스 3층 '제품수령 시 iPad에 방문 접수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APPLE 공인 수원서비스센터]

 

1월 6일 토요일에 진단 : 리퍼받기로 함 -> 1월 8일 월요일 제품 입고

 

중간에 일요일 휴무가 있었던 걸 감안하면 매우 빠른 일처리였습니다. 저는 10일에 시간이 돼서 12시쯤 방문했는데, 평일이라 그런지 대기손님 없이 바로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접수증이랑 신분증을 제시하니 바로 리퍼폰을 주셨습니다. 백업여부와 리퍼폰 상태를 확인해 주셨고, 리퍼폰 품질보증기간에 대해서도 설명해 주셨습니다. 

 

5. 보험접수 : 수리내역서, 수리비영수증(비용=713,000원)

보험접수서류는 알아서 주시는데, 수리내역서의 경우 인쇄본과 카카오톡 전송 중 선택가능 하고, 저는 인쇄본과 카카오통 전송 둘 다 받았습니다. 카카오톡으로 전송받으면 스캔할 필요가 없어 더 편하게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리퍼폰 비용은 723,000원이었으나, 보험과 UBASE제휴로 1만 원 할인된 713,000원을 결제했습니다. 우선 선결제 후 보험을 청구하여 되돌려 받는 식으로 진행됩니다.

 

저는 "T 올케어플러스"앱으로 접수했습니다.

 

제가 가입한 보험은 'T ALL케어플러스 i150'으로 월 8,300원의 비용을 냈습니다. 이 보험은 분실 시에는 40만 원의 자기 부담금이 발생하고, 액정 파손 시 10만 원, 배터리 성능저하로 인한 교체 2만 원, 교체(리퍼) 25만 원의 자기 부담금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결제 한 713,000원-250,000원=463,000원이 제 계좌에 입금되었습니다.

 

6. 하루 만에 처리된 이유 : 바로 대리점 가서 확정기변  받기!!

제가 하루 만에 보상금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저보다 일주일 먼저 리퍼를 받았던 지인 덕분이었습니다. 보험을 접수하고 나면 후에 보험사로부터 안내문자와 전화를 받게 되는데, 그 내용은 대리점에 가서 확정기변과 보험승계처리를 하라는 내용입니다. 

 

저는 리퍼폰을 받자마자 대리점으로 가서 "확정기변" 신청을 했습니다. 리퍼폰 받으면 수리내역서랑 영수증, 신분증 다 갖고 있었기에 그대로 대리점으로 가셔서 리퍼받고 왔다고 하면 알아서 다 해주십니다!!

 

그리고 보상심사 즈음에 보험사에서 안내 전화를 주는데 저는 이미 확정기변, 보험승계처리 다 했다고 하니까 관련부서로 전달하겠다고 하셨고, 곧 보상금이 입금되었습니다!!

 

 

 

 

 

 

 

 

 

 

 

 

반응형